내 집 마련 기회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선착순 계약

계약금 1천만원(분납)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다양한 무상제공 품목 제공

 

 

뉴스4.jpg

올해 금리 상승 여파로 주택 구매를 망설이는 분위기가 짙은 가운데,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히려 지금이 내 집 마련 기회라고 말한다. 건설사들이 호황기에는 찾아보기 힘든 금융혜택과 다양한 무상옵션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은행은 지난해 두 번의 빅스텝(기준금리 0.5%p 인상)을 포함해 사상 처음으로 총 7차례 연속 기준금리 인상을 발표했다. 그 결과 연초 연 1.25% 수준이던 기준금리는 연 3.25%로 상승했다. 올해는 1월 베이비스텝(기준금리 0.25%p 인상) 발표 후, 상승기조를 멈추고 연 3.5%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동기간(0.5%)과 비교해 보면 무려 3%p 차이가 난다.

이처럼 고금리 시대가 지속되자 대출이자 부담이 늘어난 부동산 수요자들은 내 집 마련을 망설이는 분위기다. 그러나 부동산 전문가들은 시장 내 부침은 항상 있어왔으며, 계속 망설이기보다는 건설사들이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고 있는 바로 이때 내 집 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한다.

실제로 최근 다양한 금융혜택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다. 통상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에 대한 이자를 분양 주체가 계약자 대신 부담하는 방식이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자금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인기다.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계약금 정액제'도 있다. 보통 정당계약 시 분양가의 10~20%로 책정된 계약금을 한 번에 납부해야 하지만, 이를 분납조건으로 완화해 1차 1,000만원 등 정해진 금액만 먼저 납부하는 방식이다.

무상옵션을 확대한 곳들도 눈길을 끈다. 과거에는 옵션비가 제2의 분양가라고 불릴 만큼 문제가 되기도 했었지만, 최근에는 고급 마감재 등 주로 유상옵션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품목들을 무상으로 제공해 경쟁력 확보에 나서는 분위기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1분기 부동산 시장은 관망세가 짙은 모습이었지만, 2분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매물이 소진되면서 집값이 바닥 다지기에 들어갔다는 회복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내 집 마련을 고민 중인 실수요자라면 집값이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전에 기존 주택을 매매하는 것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새 아파트 계약을 노려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대표적인 곳이 효성중공업이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일원, 평택대학교 바로 앞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계약금 1,000만원(분납)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계약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다양한 무상제공 품목들도 마련해 내 집 마련 수요는 물론 갈아타기 수요, 광역수요까지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한 전매제한도 6개월(당첨자 발표일로부터 기준)로 완화돼 투자가치까지 높다는 평이다.

열전도율과 내구성이 강한 강마루와 거실 아트월, 포셀린 타일, 13"스마트월패드 등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며, 발코니 확장 시에는 주방에 조명등(식탁등 포함)과 광파오븐, 사각싱크대(대형), 세라믹 상판 및 타일, 아일랜드 식탁(상부 콘센트 포함) 등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타입에 따라 거실 조명등, 자녀방 붙박이장, 시트판넬 마감(복도·거실) 등 다양한 추가제공 품목들도 마련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블록 12개 동, 전용면적 74~100㎡, 총 992가구(1블록 355가구, 2블록 63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1블록은 전용면적 74㎡ 92가구, 84㎡A 105가구, 84㎡B 121가구, 100㎡ 37가구, 2블록은 전용면적 74㎡ 161가구, 84㎡A 293가구, 84㎡B 148가구, 100㎡ 35가구가 공급된다.

단지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선착순 계약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라면 거주지역,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특히 추첨으로 진행되는 일반분양과는 달리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해 볼 만하다. 선착순 계약 시 현관 중문, 보조주방가구 등 유상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에 위치한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하기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
4
2023.12.27
조회 수: 72
2023.12.27
조회 수: 72